“박근혜 퇴진,1만 촛불의 명령이다”
상태바
“박근혜 퇴진,1만 촛불의 명령이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12.0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라’촉구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은 5일 논평에서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라”고 촉구했다.

논평은 “지난 3일 제주시청에는 87년 6월 항쟁이후 1만 명 이상이 집회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 만큼 현 시국의 엄중함을 도민사회가 깊이 공감하고 있다는 것을 이번 집회가 보여줬다”고 말했다.

논평은 “이번 집회에 1만 1천 여명의 도민이 참여해 박근혜의 즉각 퇴진을 요구한 것은 지난 3차 담화가 도민사회를 얼마나 격분시켰는지를 확인시켜 준 것”이라며 “박근혜 정권에 대한 민심 이반은 물론 이 정권이 민의에 답할 생각이 없다는 사실이 도민사회에 정확하게 전달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촛불집회에서는 정치권에 대한 성토도 대단했다. 일부 정치세력은 박근혜가 대통령직에서 물러나면 촛불정국이 해소될 것이라고 기대했던 것 같지만, 이번 집회에서 보여준 도민의 요구는 박근혜의 즉각 퇴진은 당연한 것이고, 정확한 진상규명과 그에 따른 처벌까지였다”며 “특히 박근혜 정권이 짓밟은 민주주의의 회복과 민의를 역행한 각종 정책을 되돌려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자는 요구가 강하게 터져 나왔다”고 말했다.

논평은 “이번 촛불집회는 그간 박근혜를 향했던 국민의 분노, 도민의 분노가 정치권을 정조준 하고 있음을 명백히 보여준 것”이라며 “정치권이 행정 권력을 제대로 감시하고, 견제하지 못한 직무유기에 대해 책임을 묻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런 상황임에도 여전히 정치권 일부세력은 민의를 거슬러 박근혜의 보위에만 혈안이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한 논평은 “이미 민의의 칼끝이 박근혜와 그를 보위하고 부역해온 정치세력의 해체까지 요구하고 있음에도 벌어지고 있는 일”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따라서 논평은 “우리는 더욱 많은 도민의 민의를 모아 박근혜 즉각 퇴진 운동에 나설 것”이라면서 “또한 이를 가로 막는 정치권에 대해서도 분명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논평은 “오는 9일 국민의 뜻을 거슬러 탄핵결정이 가로 막힌다면 분노의 칼끝은 명확히 박근혜를 보위하고 부역하려는 정치권을 향할 것”이라며 “현 시국의 엄중함을 깊이 이해하고, 국민의 민의에 따라 정치권이 헌신할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