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환 시장, “행정 신뢰는 공정한 행정이 우선”
상태바
이중환 시장, “행정 신뢰는 공정한 행정이 우선”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10.2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시정시책간부회의서, ‘태풍피해복구 참 고생 많았다’ 치하

이중환 서귀포시장
 
"공정한 행정을 위해서는 일관되게 추진해야 한다"

이중환 서귀포시장은 21일, 시정시책공유간부회의에서 태풍 피해복구에 자발적 참여를 한 민간 자생단체, 군, 경찰 등 관계자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시장은 “사전 대비에서부터 응급 피해복구 참여 등 공직자드로 고생이 많았다”며 “태풍 관련 사전 대비, 복구 등을 추진하면서 개선해야 할 사안에 대해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강구하고 향후, 더 큰 재난 등에 효율적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또 “행정 신뢰는 공직자의 전문성과 성실성을 바탕으로, 공정한 행정을 위해서는 일관되게 추진해야 한다”면서 “시민의 요구를 진지하게 해결하려는 노력이 더해졌을 때 합리행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직내부의 변화를 위해 부서장의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공무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담당하고 있는 분야에 전국에서 최고의 공무원이 되려는 개인의 노력과 보직관리, 교육, 벤치마킹 등 지원 부서는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외 에도 ▲각종 행사 통합 및 공동 개최방안 강구를 통한 시너지 효과 증진 ▲비상품 감귤 유통 강력한 지도 단속 ▲소관 분야 사업장 현장 방문 등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준비 철저 ▲지방재정 집행 마무리 및 2017년 재정집행 관련 사전 준비 철저 ▲공직 내부부터 가족문화 활성화 및 토론을 통한 아이디어 발굴 등 활기찬 조직분위기 조성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