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감동민원실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감동민원실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4.03.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열린 민원 행정을 실현하고 항상 찾고 싶은 감동민원실을 조성하고자, 종합민원실 직원 대상으로 친절 향상 실천운동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민들의 민원요구가 복잡·다양해지고 친절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서귀포시 종합민원실에서는 전직원 아침 친절 맞이 운동, 친절 실천결의 낭독, 친절교육 및 힐링 프로그램 운영, 개인별 친절도 모니터링 등을 실시, 민원실 직원의 친절 생활화를 도모하고 시민이 다시 찾고 싶은 감동민원실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대민업무를 처리하는 직원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업무처리 시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에 대해 공유, 친절 마인드 및 대민행정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유튜브를 통한 친절교육을 상시적으로 실시, 민원상황별 알맞은 응대방법 등에 대해 교육하고, 4월부터 10월까지 직원 개인별 친절도 모니터링 실시 후 피드백 교육을 통해 본인의 민원응대 자세를 되돌아보는 시간도 갖게 된다.

종합민원실은 민원안내 도우미 배치, 시니어 영어통역 도우미 지원, 혼인신고 ‧ 출생신고 등의 축하 기념 이용객 대상 사진촬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친절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순희 서귀포시 종합민원실장은 “시간이 갈수록 복잡·다양해지는 민원 요구사항 속에서 그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