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강행...독재도정과 행정폭력”
상태바
“행복주택 강행...독재도정과 행정폭력”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3.2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위, ‘원 지사 사유재산 아니다...지사 그만두면 서울 갈 사람’지적

 
제주시 도남동 시민복지타운 시청사 부지 내 행복주택 건립 추진을 반대하는 지역 주민들이 본격적인 반대운동에 나서면서 ‘행정폭력’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시민복지타운임대주택반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지난 23일 도남동민회관 앞에서 현판식을 갖고 “제주도정은 시청사 부지 임대주택 건설 강행을 중단하고, 선 공론화 약속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비대위는 “행정절차를 무시하고 임대주택 건설을 강행하겠다고 발표한 원희룡 도정에 대해 분노를 금치 못한다”며, “원 지사 치적 쌓기에만 혈안이 된 독재도정, 대도민 행정폭력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비대위는 “시민복지타운 부지는 원 지사의 사유재산도 아니고, 공무원 몇 명이 마음대로 어찌할 수 있는 땅이 아니다”라며 “원 지사는 지사직을 그만두면 서울로 돌아갈 서울사람”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시청사부지 임대주택 강행 발표 바로 다음 날 시청사 증축계획을 발표하는 것도 도민을 희롱하는 것”이라며 원색적인 비난을 가했다.

제주도가 공동주택 700세대 건립관련해서는 “임대주택은 왜 반드시 700세대가 한 곳에 집중돼야만 하냐”며 “200세대, 300세대를 나눠서 지으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합리적 설명도 없이 무조건 부지가 없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다”고 비판했다.

비대위는 “개인 치적 쌓기를 위해 도민을 위한 공공용지를 사유지처럼 생각하는 원 지사와 그 뒤에서 자신들의 안위나 챙기는 실무자들, 학자적 양심을 버리고 도민사회를 어지럽히는 제주발전연구원을 제주사회에서 퇴출시켜야 한다”고 맹비난을 가했다.

비대위는 “시민복지타운 시청사 부지에 시청을 옮기는 것이 아니라면 손대지 말아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임대주택 강행을 중단하고 도민 공론화 약속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