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소년진흥센터, 하반기 인증신청 컨설팅 박람회
상태바
도청소년진흥센터, 하반기 인증신청 컨설팅 박람회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10.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지난 20일(목)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센터 강당에서 프로그램을 인증 신청하고자 하는 기관 및 단체, 개인 등을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인증신청 컨설팅 박람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 · 법인 · 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 · 관리 · 제공하는 청소년 분야 국가 인증제도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3개 기관에서 개발 중인 프로그램 4종을 인증심사원이 1:1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컨설팅 받은 프로그램에 대해 형식요건검사를 현장에서 진행하고, 수정사항을 보완할 수 있게 지원했다.

또한, 현장에서 수정된 프로그램을 바로 인증 신청으로 이어지도록 진행하여 박람회 참여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현재 제주 도내 인증수련활동 운영기관은 18곳이며 인증프로그램은 38개가 유지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 도내 수련시설 뿐만 아니라 이용시설 및 일반시설의 신규인증 건수가 늘어날 전망이다.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도내 청소년관련 기관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인증제 교육과 컨설팅을 수시로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