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장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상태바
“서귀포시장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10.18 13:0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환 시장, 18일 새벽 '쓰레기 수거 현장 체험' 나서

이중환 서귀포시장
 
18일 새벽 4시께 서귀포시 관내 동지역 인근 도로변. 어둠이 채 가시지도 않은 어스름한 새벽녘에 청소인부들이 청소차에 묵직한 쓰레기봉투를 연신 던져 올린다.

작업복 위에 야광조끼를 두르고, 장갑과 마스크를 쓴 청소인부 속에는 이중환 서귀포시장, 강호준 환경미화담당, 홍기확 주무관이 있다.

생활쓰레기 수거 일일현장 체험에 나선 이중환 시장은 클린하우스에 쌓인 쓰레기봉투를 청소차에 올리느라 쌀쌀한 날씨에도 이마에 땀방울이 송골송골 맺혔다.

이 시장은 이날 환경미화원 체험을 실시, 노동일에 익숙하지 않아 힘에 부치는 일이었지만, 이날 클린하우스에서 쓰레기를 손수 수거했다.

이 시장은 3시간 동안 쓰레기 수집운반 차량에 직접 탑승하여 송산, 중앙, 천지동 등 클린하우스 10개소의 쓰레기를 직접 상차하여 매립장까지 운반하는 체험을 실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쓰레기 수집운반 체험은 현장근로자를 격려한다는 의미도 있었지만, 쓰레기 관련 시책이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시책 결정자가 직접 육안으로 확인해본다는 의미에 비중을 두고 실시한 것이다.

 
 
이 시장은 작업종료 후 환경미화원, 운전원들과 근처 편의점에서 간식을 먹으며 실시한 간담회 자리에서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단기간의 처방이 아닌 긴 안목에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정책의 파급효과와 문제점을 보완하여 향후 시책의 방향을 정하고 간담회에서 제기된 현장근로자분들의 애로점도 적극 개선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의 이날 체험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서귀포시 만들기에 생활쓰레기 수거에 솔선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생활쓰레기 적정배출과 환경정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려는 취지에서 실시했다.

서귀포시는 그동안 불법 쓰레기 투기 근절에 매진하고 있으며, 그 결과 한층 쾌적한 도시로 변화해가고 있다는 평가 속에 전 시민의 선진문화시민의식 고취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국 2016-10-19 09:27:44
괜찮습니다

산방산 2016-10-18 16:36:41
기사내용 페북에 공유합니다. 죄송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