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래 작가가 전하는 우리의 문화와 제주의 미래는
상태바
조정래 작가가 전하는 우리의 문화와 제주의 미래는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9.3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과 공존 핵심가치 공유 석학강좌

 

제주자치도는 내달 5일 오후3시부터 KCTV 공개홀에서 조정래 작가를 초청, 청정과 공존의 핵심가치 공유를 위한 네 번째 석학강좌를 개최 한다고 30일 밝혔다.

도는 제주미래비전의 핵심가치인 청정과 공존을 역사, 문화, 철학 등 인문학적 관점에서 다양하게 재해석하고 제주의 매력과 제주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등 제주미래비전에 대한 도민사회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국내 저명인사를 초빙하여 석학강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조정래 작가는 ‘태백산맥’, ‘아리랑’, ‘한강’, 대하소설 3부작으로 1,500만부가 넘는 판매부수를 기록해 한국 출판 사상 초유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일흔이 넘은 나이에도 신작 ‘풀꽃도 꽃이다’를 집필하여 베스트셀러로 등극하는 등 열정적인 작품 및 강연활동으로 이 시대 최고의 소설가로 인정받고 있다.

제주도는 앞으로도 국내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깊이 있는 석학강좌를 진행하고 미래비전 다큐멘터리 방송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제주미래비전의 핵심가치 및 실천과정을 도민사회와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방청을 원하는 도민누구나 강좌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 강좌에 참여하지 못한 도민들에게도 공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KCTV를 통해 녹화방영도 함께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