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를 깨끗이..청정 돼지고기 생산해달라"
상태바
"축사를 깨끗이..청정 돼지고기 생산해달라"
  • 장수익 기자
  • 승인 2016.08.24 13: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환 서귀포시장 양돈장 악취 민원 발생지역 현장점검

 


서귀포를 찿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향기를 맡게 할 수는 없을까?

오랫동안 양돈장 악취로 인한 갈등이 마을마다 분출하고 있는 가운데 서귀포시가 악취와의 전쟁에 나섰다.


24일 이중환 서귀포시장은 최근 양돈장에서 발생하는 악취로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민원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양돈장 밀집지역인 대정읍 동일리 지역 내 양돈장 악취 발생 사업장을 방문, 축사, 가축분뇨 배출시설, 저장조 등을 점검했다.

 

또, 양돈 농가와의 현장 대화를 통해 냄새 저감을 위한 양돈농가 스스로의 의식변화와 자구노력이 우선임을 강조하며, 이에 따른 돈사 내부 물청소․미생물제제 저감세 살포 및 악취 저감 시설 설치 등으로 냄새 발생을 최소화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더불어 “축사를 항상 깨끗이 유지하여 청정한 돼지고기 생산에 앞장서 줄 것과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이 악취로 인한 고통이 발생하지 않도록 냄새저감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 줄 것”을 재차 주문했다.

 

또한 양돈장에서 발생하는 가축분뇨처리 시설인 서귀포시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을 점검, 분뇨처리 실태, 처리장 냄새발생, 가축분뇨 슬러지 처리에 대한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냄새저감을 위해 양돈장에 축산환경개선제(사료와 배합하여 사용) 9종을 공급하고, 축산사업장에는 냄새저감제 4종 공급 및 공중살포토록 지도하고 있으며 노후시설에 대해서는 축사시설 현대화유도로 냄새저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허허 2016-08-25 16:49:19
시방 코메디하냐?
개네들이 앞에서는 그럼요 예예 하고
뒤돌아서서 조까유 ~ 하게따
그러치안타면 똥냄새가 벌써 없어졌겠쥐 ?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