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종합사회복지관, ‘우리가 Green 뮤지컬’ 발대식 가져
상태바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우리가 Green 뮤지컬’ 발대식 가져
  • 고현준
  • 승인 2024.04.2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경근)은 지난 25일 ‘우리가 Green 뮤지컬’ 발대식을 진행했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매년 아동들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아동 놀이 활성화(팝업 놀이터)’, ‘플레이팡’, 등 다양한 놀 권리 관련 사업을 진행해 왔다.

놀 권리 사업 중 하나인 ‘우리가 Green 뮤지컬’은 예술 장르 중 하나인 뮤지컬을 활용, 아동이 즐거운 놀이를 경험하게 하고, 놀 권리 주제와 관련한 대본 작성, 무대 제작 및 공연 등을 통해 지역사회가 더 나은 놀이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알리는 사업이다.

작년 10월에는 지역주민 250명 대상으로 아동 놀 권리 뮤지컬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2024년 ‘우리가 Green 뮤지컬’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협업하여 도내 초등학생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 권리 교육 및 모니터링 활동, 연기 놀이, 놀 권리 주제 대본 작성, 무대 제작·공연 등을 통해 참여 아동들이 놀이 주체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도내 놀이 문화 확산에 앞장서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이도초등학교 6학년 박00 아동은 “이렇게 많은 친구들과 함께 6개월 동안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니 기대되고, 같이 힘내서 멋있는 공연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신경근 관장은 “참여 아동들이 우리가 Green 뮤지컬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 권리에 대해 깨닫고, 뮤지컬 활동을 통해 놀이를 충분히 경험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같이 참여하는 친구들과 함께 노력해서 성공적인 공연을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며 “올해는 더 큰 규모의 장소에서 더 많은 지역주민에게 아동 권리를 주제로 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니, 지역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