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전국 광역시도의회와 네트워크 다져..”
상태바
“제주도의회, 전국 광역시도의회와 네트워크 다져..”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행자위와 경남도의회 기행위‘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 다짐
 

제주자치도의회가 전국 광역시도의회와의 교류를 확대하며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있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성균)는 20일 제주도의회를 방문한 경상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옥선, 위원 8명)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는 지난 2018년 7월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에 이어 두 번째 교류이다.

이번 간담회는 경상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의 요청으로 성사되었으며. 특별자치도 분야별 우수사례를 비교,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고자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에서는 지방분권, 지방재정, 자치경찰, 교육자치 등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이옥선 경상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은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와 지방자치, 지방분권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의정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를 자주 갖자”며 기관 간 지속적 교류를 제안했다.

이에 강성균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지방의회 간 네트워크 구축과 정기적인 교류는 지역 주민 복리 증진과 국가발전에 바람직한 일이다”며 흔쾌히 수락했다.

행정자치위원회와 경상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앞으로 지속적인 만남을 갖고 지역 현안 사항들을 함께 슬기롭게 헤쳐 나가자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경상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의원 8명, 전문위원실 직원 등이 20일부터 22일까지 상반기 연찬을 위해 제주도를 방문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