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저소득층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상태바
(기고)저소득층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 문석훈
  • 승인 2019.02.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석훈 제주시 체육진흥과
문석훈 제주시 체육진흥과

국가와 지방정부는 사회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제도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체육 분야에서도 특히 사회적 약자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제공해 체육의 기본적 삶을 보장해주고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지원이 확대되고 있으며, 정의로운 사회 실현을 위한 대표적인 스포츠복지정책이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체육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민간 스포츠학원 수강료를 지원하는 스포츠복지 정책으로

저소득층 유·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체력향상과 건강증진을 도모하여 건전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제주시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한부모가구, 경찰청이 추천한 폭력피해 가정의 만5세부터 만18세 유·청소년이다

금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1강좌 월 8만원(7개월이상)범위 내에서 스포츠강좌 수강료가 지원되며 지난해 이용자는 1월부터 사용하고 있으며, 신규 이용자는 2월부터 사용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보호자를 통해 제휴사인 신한카드로부터 스포츠강좌이용권 결제카드를 발급받아 거주지역 스포츠강좌이용권 가맹시설 중 학생이 원하는 종목을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스포츠강좌 이용시설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voucher.or.kr)를 통해 이용가능 스포츠시설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제주시에 등록된 종목은 태권도, 유도, 검도, 농구, 수영, 축구, 합기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제주시 관내 104개소 관련 시설이 등록되어 있다. 시설등록이 안된 시설인 경우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뒤 해당 지자체에서 승인 후 가맹 시설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본 지원사업은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지원사업과 중복지원이 2018년부터 가능하여 문화누리카드로도 문화, 여행, 스포츠관람(1인당 연8만원 지원)의 혜택도 받을수 있다.

제주시는 평소 스포츠 활동에 소외된 어려운 가정의 유·청소년들이 스포츠강좌이용권을 활용한 건전한 체육활동 참여 기회 제공으로 다양하고 풍부한 스포츠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회기반을 조성하고 건전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