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림로 삼나무 숲 훼손..전면 철회하라”
상태바
“비자림로 삼나무 숲 훼손..전면 철회하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8.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시민단체, 일부정당들 “원 지사가 밝힌 생태도로는 무엇이냐”
 

제주도내 시민단체와 진보정당들이 비자림로 공사 전면 백지화를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원 지사가 밝힌 생태도로는 무엇이냐고 촉구했다.

곶자왈사람들과 비자림로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는 시민모임, 노동당 제주도당, 정의당 제주도당, 제주녹색당은 17일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비자림로 확포장공사를 전면 백지화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비자림로 확포장 공사 이유는 ‘관광객과 성산읍지역 및 성산항 농수산물 수송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라면서, “제주도는 행정편의주의로 도로를 넓히겠다는 대책을 내놓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렌터카 불법 주정차나 고사리철 불법 주정차 차량은 비자림로 구간을 특별단속지역으로 지정해 단속 카메라를 늘리기만 해도 충분히 해결 가능한 일”이라면서 “이번 비자림로 확포장 공사는 결정 과정에서 확장 이외의 대안에 대한 고민의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원희룡 지사는 이슈를 잠재울 해결책을 내놓았다. 비자림로를 아름다운 생태도로로 만들라는 것”이라며 “그런데 도정은 공사 중단을 약속하고도 공사를 해 왔다. 16일까지 삼나무 그루터기를 제거하고 2m 높이의 펜스를 설치하는 등 꾸준히 공사를 진행했다”고 성토했다.

이어 “원 지사가 밝힌 생태도로가 무엇인지 그 누구도 명백히 알지 못한다. 생태도로라는 그럴듯한 말로 삼나무를 더 이상 베어내지 않을 것 같은 약속을 받았다고 느끼는 도민들이 많다”고 말했다.

그러나 “2차선 도로를 4차선 도로로 만드는 것은 생태도로가 될 수 없다”며 “생태도로의 실체가 무엇인지 토론회를 개최해 그 실체를 밝혀보자”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